책리뷰

삶에 통달한 사람만 아는 인생 진리 3가지

잘살러 2024. 11. 3. 17:40

삶에 통달한 사람들은 행복을 추구하기보다는 불행을 피하는 데 집중합니다. 불필요한 관계를 정리하고, 쓸데없는 비교를 피하며, 불필요한 경쟁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삶에 통달한 사람들이 지닌 인생 진리 3 가지를 살펴 볼까요?
 

삶에 통달한 사람만 아는 인생 진리 3가지
삶에 통달한 사람만 아는 인생 진리 3가지



1.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가장 어렵다

사람이 망가지기 시작하면 일상이 가장 먼저 무너집니다.
무엇을 먹어도 소화가 잘 되지 않고, 피곤한데도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그래서 삶이 힘들어지면 평범한 일상조차도 꿈이 됩니다. 걱정 없이 잠을 잘 수 있는 일상이 가장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결국 건강한 식사와 숙면이 기본적인 행복의 바탕이 됩니다.

일상적인 식사와 수면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면이 필수적입니다. 삶에 지쳐 있을 때는 특히나 이러한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잠들기 전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고,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즐거움도 피곤함이 된다

 

즐거움을 느끼려면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마음의 여유가 없으면 친구들과 함께 있어도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좋아하는 사람들의 연락마저 귀찮게 느껴집니다. 이럴 때는 혼자만의 시간이 간절해집니다.
체력이 부족할 때는 즐거운 일조차도 피로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야 합니다. 체력이 부족하거나 마음의 여유가 없을 때는, 평소 즐거워하던 일조차도 부담스럽게 느껴지기 쉽습니다. 친구들과의 만남이 피곤하게 느껴지거나, 좋아하는 사람들의 연락조차 귀찮게 느껴진다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행복보다는 불행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쯤 되면 사람들은 깨닫게 됩니다. 아무 일 없는 하루가 얼마나 소중한지, 아프지 않은 일상이 얼마나 값진지 말이죠. 특별한 날보다는 아무 일 없는 평범한 주말이 더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깨달음은 삶을 더욱 단단하게 만듭니다.

행복을 추구하기보다는 불행을 피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아무 일 없는 하루, 아프지 않은 일상이 주는 소중함을 경험하게 되면서, 특별한 날보다 평범한 일상이 주는 안정감을 더 크게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깨달음은 우리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며, 삶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게 합니다.


결론

성숙한 사람들은 행복의 양을 늘리기보다는 불행의 양을 줄이는 데 더 많은 지혜를 씁니다. 행복과 불행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행복만을 추구하는 것은 오히려 불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행복의 양을 늘리기보다는, 불행의 양을 줄이려는 노력이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행복해지기 전에, 쉽게 불행해지지 않도록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삶의 자세는 우리를 더 강하고 지혜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만약 지금 끝나지 않는 불행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렇게 다짐해 보세요!
 
- 나의 하루보다 타인의 하루를 궁금해하지 않기
-외롭다고 아무나 만나지 않기
-너무 많은 생각을 새벽에 홀로 하지 않기
-모르는 것은 모르는 대로 두기
-나에 대한 큰 애정 없는 사람들의 말에 쉽게 흔들리지 않기
 

이 글은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  책을 AI로 학습해 핵심만 발췌한 글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